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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A의 Sport Pilot/Light-Sport Aircraft 규정 발표
Name  관리자   (koreaballoon@koreaballoon.org)
Date  2006년 12월 19일

FAA Sport Pilot/Light-Sport Aircraft 규정 발표

 

항공기 산업체의 수년에 걸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 FAA 720 목요일 스포츠 항공기, 이에 해당하는 조종사 자격, 그리고 해당 정비사의 충족요건에 대하여 발표하였다. 신설된 규정에 따르면, 스포츠 항공기는 성능이 낮은 소형으로서 연료의 소비가 작은 항공기로 한정되어있다. :

 

규정에 의하면, 스포츠 항공기는 비행기, 글라이더, 자이로 플레인, 열기구, 비행선, 흔히 트이크 불리는 체중동형동력기, 동력 낙하산을 포함하고 있다. 헬리콥터와 동력 부양 기는 제조상의 난이도 때문에 제외 되었다. 체중이동 동력기와 동력 낙하산은 자세히 규정에 범위를 한정한다.. FAA 2가지의 새로운 감항증명을 신설하였다.

 

특수 스포츠 항공기(Special Light-Sport Aircraft). FAA 산업계가 합의 개발한 표준에 맞는 스포츠 범주의 항공기를 제조업체가 생산한 것에 대하여 부여하는 새로운 감항증명(자이로 플레인 범주는 제외) 감항증명을 가진 항공기는 개인 비행이나, 유료 비행훈련, 임대 비행(Rental), 혹은 글라이더의 토잉이 가능하다.

 

실험 스포츠 항공기(Experimental Light-Sport Aircraft.)   감항증명은 개인 비행에 한정된다.
감항증명을 받기 위한 방법은 다음 3가지가 있다.:
(1)
경량의 범주를 벗어난 기존의 경량 항공기
(2)
합의 표준에 맞는 조립부품으로 만든 항공기
(3)
이전에 특수 스포츠 항공기의 감항을 받았던 항공기.

 

상기의 범위 안에서 형식증명이 있는 항공기도 스포츠 항공기와 같이 운항될 있다. 스포츠 항공기는 특수 스포츠 항공기 혹은 실험 스포츠 항공기로서 정비와 검사를 의무적으로 받아야 한다..

또한 신설된 조종사 훈련과 자격의 요건은 다음과 같다.:

 

(1) 스포츠 조종사(파일노트) 자격

(2) 공인 조종교관 자격에 스포츠 조종형식 추가

(3) 2가지 형식 자가용 면허에 체중이동 형과 동력 낙하산추가, 양쪽 공히 수상, 육상형식 한정

(4) 정비사 자격 스포츠 항공 검사 정비한정

 

FAA 공인 비행교관이 스포츠 조종사 교관자격을 행사하기 위하여서는 유효한 미국 자동차 면허 혹은 FAA 신체검사증이 있어야 한다.

 

전 내용을 다음의 2곳으로부터 내려 받을 수 있다. :

http://www.faa.gov/avr/arm/rulemaking/SportPilotRule7_19.doc
(Microsoft Word version)

http://www.sportpilot.org/sportpilot_rule.pdf

 

330초의 경 스포츠 항공기를 감상하세요.

http://media.aopa.org/050620lsa.asx


 

AOPA petitions FAA to allow more pilots back in the air

 

AOPA 청원으로 FAA 스포츠 파일로트의 규정의 딜레마에서 숨통을 터고 “Recreational pilot” 운전면허의 신체검사만으로도 비행할 있게 하였다. 

"그것이 의미하는 것은 신체검사를 득하지 못하여도 운전면허의 신검만 유효하고 신체이상이 없으면 Cessna 172 같이 비행기도 조종할 있다는 것이다.” 라고 AOPA 회장 보이어가 언급하였다.

AOPA회원은 단발기로서 고정착륙장치와 180마력이하의 항공기는 “recreational pilot” 자격으로 조종할 있다.  4인승까지 가능하지만 “recreational pilot “

FAA의 Sport Pilot/Light-Sport Aircraft 규정 발표
개정 항공법 시행규칙(06.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