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Balloon info >> 열기구역사

      
 
열기구를 배우려면 우선, 기구에 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단체인 한국기구협회에 가입하여 공인된 지도조종자에게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국내법상 자유비행공역에서는 열기구 자격증이 필요없지만, 마음껏 하늘을 날기 위해서는 "열기구조종사 기능증명"을 취득할 필요가 있습니다.

열기구를 조종하기 위해서는, 기술·지식·경험이 필요합니다. 한국기구협회가 정하는 "열기구 조종사 기능 증명"의 인정 기준에 따라, 조종에 관한 최소한의 필요한 요소를 트레이닝 로그 북이나, 파일럿 핸드북에 따라 훈련, 학습해 비행 시험과 필기 시험에 합격하면 스스로 열기구를 조종하고 비행을 할 수 있습니다.

기능증명 취득 후에는 자유비행공역 외의 지역에서도 항공청의 허가를 받아 마음껏 하늘을 날고, 국내외의 열기구 대회에 출전 할 수 있습니다.

한국기구협회는 항공 스포츠 기관으로서 한국내의 열기구 동호인들에 의해 결성되어 회원 상호의 친목, 기구 비행의 안전과 기술의 향상 및 그 연구를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입니다.

한국기구협회는 스포츠 기구의 안전과 기술의 향상을 목적으로 한 연구, 열기구 등록과 기능 검정, 기구의 내공성 심사와 등록 및 조종 기능 검정과 등록, 기구 행사의 개최, 강습회, 열기구 대회등의 기구 관계행사, 국내외의 열기구정보교환, 열기구 세계선수권 대회의 대표파견등을 합니다.

*가입 방법:아래의 회원가입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전화로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기구협회 가입신청서 다운로드


주소: 한국기구협회 사무국 진성길(전화 011-323-0656)

- 기구협회의 회비는 가입비 40,000원, 연회비 40,000원 입니다.

*지역별 열기구를 배울 수 있는 곳(연락처는 회원정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서울,경기:정금택(지도조종자),송재일(지도조종자)